요즘 유튜브의 알수없는 알고리즘이 먹방 채널을 자주 소개 해주는 경우를 많이 본적이 있을 것입니다.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면서 그 먹방을 보다보면 보고 있던 나 자신도 배가 고파졌던 경험을 했던 적이 있을것 입니다.
어느 먹방유튜버의 이야기..
그러다 어느 먹방 유튜버의 이야기를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. 그 먹방유튜버는 방송초기와 비교해서 , 이전의 모습을 알수 없을 정도로 살이 엄청나게 쪘다고 했습니다. 비만으로,고혈압,당뇨,고지혈증의 질병을 가지게 되었다고 하며, 폭식으로 인해, 성욕감퇴, 발기 부전을 겪고 있다고 했습니다.
과식의 위험성?
과식을 하게 된다면 탄수화물, 단백질 등 칼로리 섭취가 많아져 신체 활동에 필요한 기초대사량 만큼의 필요 칼로리 를 초과해 에너지로 쓰이지 못하고 체내에 남는 칼로리가 많아지게 되고, 남은 칼로리는 지방 세포로 저장되게 됩니다. 그중 남은 지방이 중성지방으로 전환되어 살이 찌게 되는 것입니다. 채내에서 칼로리를 에너지로 사용하고 그 나머지를 지방으로 저장하기 까지는 음식 섭취를 시작한 시점부터 4-8시간이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. 만약 과식을 한후에 신체 활동이 없게 된다면, 최대 8시간안에 지방으로 축적될 가능성이 높게 됩니다.
과식 은 곧 암으로 가는 지름길?
세계 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 에서 는 암의 원인 가운데 음식이 그중 30%를 차지한다고 합니다. 흡연이 15- 30 %, 만성 간염이 10- 25% 정도 하는것에 비하면, 음식에서 받는 영향이 더 많은것을 알 수 있습니다. 과식가운데 육류 와 같은 동물성 지방의 과다 섭취가 아주 많이 위험합니다. 기름에 튀긴 동물성 지방은 더욱 좋지 않습니다. 칼로리가 매우 높아 몸안에서 중성지방으로 쌓일 가능성이 높고 비만, 당뇨병, 암 등의 질병을 일으킬수 있기 때문입니다.
이처럼 과식, 폭식은 정말 위험하며, 몸을 망치게 하는 지름길입니다. 먹방을 자주 보다 보면, 좋지 않은 습관이 생기는 것 중하나가, 자기도 모르게 음식을 빠르게 섭취하게 된다는 것입니다. 과식 과 폭식을 줄이기 위해서는 음식은 천천히 잘 씹어서 먹는 것 과 같은 생활 습관을 확립하여 변화를 주어야 하는것 입니다. 거기에 더불어 과식과 폭식은 몸의 건강에 악영향만 주는 정말 나쁜 습관입니다.
댓글